로그인회원가입

본당갤러리

〔본당〕 이준석 (사도요한) 신부님 영명축일 20211226

12월 26일 예수 마리아 요셉 성가정 축일 미사는 27일 영명 축일을 맞으시는 이준석 (사도요한) 신부님께서 주례로 미사를 봉헌 하셨습니다.

나자렛의 성가정을 기억하며 이를 본받고자하는 축일로 주님을 가정의 중심에 모시고 가족 모두가 가정 공동체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주님께서 은총을 내리시어 사랑으로 하나되는 가정을 청하였습니다. 아울러 유충식 (라파엘) 주임 신부님과 교우분들의 축복 속에 이준석 (사도요한) 신부님의 영명축일 축하식이 거행 되었습니다.

 

 

 

이준석 (사도요한) 신부님께서는 강론 말씀으로 "코로나19의 여파로 예년처럼 성탄 축제 분위기가 나지않는데 교회의 축제에서 온 세상의 축제가 된 성탄의 축제분위기를 논하기 보다 성탄이 왜 기쁜지, 우리가 성탄 축제를 왜 보내야 하는지의 이유를 공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수님의 거룩한 탄생, 하느님이시지만 우리와 똑같은 사람으로 이 세상에 오신 성탄을 기뻐하고 축하하는 것입니다. 하느님께서 사람이 되시어 우리 가운데 오심을 기뻐하는 성탄시기에 우리는 하느님 구원의 신비가 성모님과 요셉 성인과 함께한 거룩한 가정에서 시작되었음을 기념하는 축일이 바로 '예수 마리아 요셉 성가정 축일'입니다. 가정에서 하느님의 생명이 자라나고 이 생명은 세상을 향한 생명이 되어 퍼져 나가는 것, 이것이 하느님의 뜻이고 섭리임을 오늘 성가정 축일을 통해서 우리는 묵상해야 합니다.우리 각 가정에서도 또 하나의 예수님이 탄생하여 거룩한 가정에 기쁨과 활력이 되고 더 나아가 이웃들에게 예수님의 생명의 빛이 전해질 수 있도록 부활신앙을 향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기를 청하면서 함께 기도합시다!"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이어 교우분들의 많은 축하 속에서 이준석 (사도요한) 신부님의 영명축일 축하식이 거행 되었습니다. 꽃다발과 영적예물이 증정 되었고, 축사와 성가대의 축가가 이어졌습니다. 모든 신자들이 한마음으로 축하를 드리며, 유충식 (라파엘) 주임 신부님께서는 늘 함께 공동체를 아끼고 사랑하며 특히 아이들과 청년들에게 큰 사랑을 베푸시는 신부님께 축하와 함께 고마움의 마음을 전하셨습니다. 이준석 (사도요한) 신부님께서는 축하를 받는 자리가 어색하고 쑥스럽다고 하시면서 주임 신부님과 교우분들의 커다란 사랑과 축하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성가정을 통하여 참된 삶의 모범을 보여 주시니 저희가 성가정의 성덕과 사랑을 본받아 하느님의 집에서 끝없는 기쁨과 행복을 누리게 하소서!"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서산동문동성당

등록일2021-12-29

조회수7,388

403 Forbidden

Forbidden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insiter.php on this server.

Additionally, a 403 Forbidden error was encountered while trying to use an ErrorDocument to handle the request.


Apache/1.3.37p5 Server at tjlink.co.kr Port 8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