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본당갤러리

[본당]박상호 라파엘 신부님 환영미사 20211010

 지난 10월 10일  페루에서 사목 활동을 하고 계신 박상호 라파엘 신부님의  환영미사가  교중 미사 중에 많은 교우분들의 축복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유충식 라파엘 주임신부님은  3년동안 페루의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하느님 말씀을 전하며 사목 활동을 하시면서 팬더믹 상황속에  코로나19까지 감염되었지만, 건강히 이겨내고  귀국하신 신부님을 위해 많은 기도 부탁드린다는 환영의 인사를 하였습니다.

 

 

 

 

 

 

박상호 라파엘 신부님은  페루에서 3년동안 사목 활동 후  페루에서 또 다른 3년을 준비하기 위해 잠시 귀국했는데 서산동문동성당에서 미사 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는 인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신부님은 강론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아팠던 시기에 사제생활을 하면서 많은 아픈 분들을 만날텐데 '그 분들을 이해할 수 있게 하느님께서 해주셨구나! ' 라는 생각에 감사하게 되었고 마음을 다해서 기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페루에서 극한의 가난함을 눈으로 보면서 그들과 함께 살아가야 하는것이 하느님이 저에게 바라시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모든 것이 감사한 일이라는 말씀을 하였습니다. 우리는 하느님 성내 안에서 살아가고 있고 지금 혹시 어렵고 힘든 일이 있다면 훗날 하느님께서 쓰임이 있게 하기 위함이라는 말씀과 함께 하느님 아래에서 행복하고 기쁘고 감사한 신앙생활을 하실 것을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이 날 교중 미사는 특별히 다목적관 건립을 위한 벽돌 봉헌식이 있었습니다.

한 마음 한 뜻으로 얼마 남지 않은 다목적관 건립을 위한 신자분들의 많은 기도가 더욱 더 필요한 때임을 주임신부님께서는 강조하셨습니다.

 

 

 

 봉헌식 후 박상호 라파엘 신부님의 환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여성회장님의 꽃다발 전달식과, 성가대의 축가가 이어졌습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서산동문동성당

등록일2021-10-13

조회수4,577

403 Forbidden

Forbidden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insiter.php on this server.

Additionally, a 403 Forbidden error was encountered while trying to use an ErrorDocument to handle the request.


Apache/1.3.37p5 Server at tjlink.co.kr Port 8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