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본당갤러리

[본당] 온 누리의 임금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왕 대축일 (성서 주간), 추수 감사 미사_20201122

 지난 1122일 저희 서산동문동성당에서는 그리스도 왕 대축일미사가 거행되었습니다. 전례력의 연중시기의 마지막 주일에 지내는 그리스도 왕 대축일은 인간을 구원하러 오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왕(임금) 이심을 기리는 날입니다.
 또한 추수 감사 미사를 함께 봉헌함으로써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하느님의 은총에 감사를 드리는 가장 큰 축제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복사분들을 오랜만에 뵈니 미사의 소중함이 마음으로 느껴졌으며 대축일 미사를 봉헌할 수 있어 감동이 몇 배로 솟았습니다.

 전에는 숨쉬기 힘들게만 느껴졌던 향냄새도 이 날 만큼은 천국의 향기로 느껴졌습니다. 

 

 

 

 

 

 

 

 

 유충식 라파엘 주임신부님께서는 왕 중의 왕이신 그리스도의 왕권을 엄숙히 선포하는 오늘, 사랑의 왕이신 그리스도를 따라 우리도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그분의 왕권에 참여하시길 말씀하셨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하느님께 감사를 드리는 시간을 가지셨고 이러한 감사를 통해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바로 신앙인의 삶인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예물 봉헌 시간에는 서산동문동성당 수녀님들과 사목위원 형제, 자매님들께서 신자들을 대표하여 1년 동안 농사를 지어 수확 한 갖가지 농산물을 봉헌하였습니다.

 또한 하느님의 말씀을 충실히 따르고자 유충식 라파엘 주임신부님께서 나눠주신 성경필사 노트도 함께 봉헌 되어 그 어느 때보다 의미 있고 뜻깊은 풍성한 미사를 봉헌하였습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성대한 미사를 봉헌은 못하였지만 서산동문동성당 유충식 라파엘 주임신부님과 모든 공동체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미사를 봉헌할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미사에 참례하였고 봉사자들도 아름다운 모습으로 봉사하고 협조하였습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서산동문동성당

등록일2020-11-24

조회수5,189

403 Forbidden

Forbidden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insiter.php on this server.

Additionally, a 403 Forbidden error was encountered while trying to use an ErrorDocument to handle the request.


Apache/1.3.37p5 Server at tjlink.co.kr Port 8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