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자유게시판

서산동문동성당 미사재개에 따른 안내문

서산동문동성당 미사재개에 따른 안내문

 

서산동문동성당에서는 본당건물 안전점검 관계로 인하여 424()부터 미사를 재개합니다. 아울러 어린이미사, 중고등부 미사는 개학 전까지 실시하지 않으며,

토요특전(오후 4, 오후 6) 미사와 주일미사는 구역별 미사로 봉헌됩니다.

미사 재개에 따른 공지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미사에 참여할 수 있는 분들 주의사항

1. 모든 신자분들께서는 마스크 착용 없이는 미사에 참여할 수 없으며, 미사시간 내내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2. 성당에 도착하시면

체온 체크

손소독

명찰확인 및 배부

[명찰이 없거나 타본당 신자분들은 본당사무실에서 확인 후 명찰을 받습니다.]

명단작성

성당 입장

3. 성당에 들어가실 때는 성당을 바라보았을 때 우측문으로 입장하고, 미사 중간에 나오실 경우에는 좌측문으로 나옵니다.

4. 성당 안에서 교우들 사이의 일정한 거리를 유지합니다.

5. 미사는 무응답 미사로 신자분들은 성가나 기도문 합송은 하지 않습니다.

6. 미사 도중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였더라도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립니다.

7. 미사 중에 손을 잡지 않으며, 악수 등 신체 접촉을 피합니다.

8. 성체 분배하기 전에 사제가 큰소리로 그리스도의 몸.”이라고 말씀하시면, 신자들은 다함께 아멘.”이라고 응답합니다. 개별 성체 분배 때에는 아멘.’을 침묵 중에 각자 속으로 합니다.

9. 성경과 성가집은 공용이 아닌 개인의 것을 사용하며, 헌금 봉투 등의 물품을 공동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미사에 참여할 수 없는 분 들

1. 확진 여부와 관계없이 발열, 기침, 인후통, 숨 가쁨, 감기, 기관지염, 폐렴 같은 호흡기 증상과 설사, 근육통, 피로감 등의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

2. 최근 2주 이내에 해외여행력이 있는 신자

3. 상홍리공소 신자분들께서는 공소에 모여서 공소예절을 하지 마시고, 집에서 공소예절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의 분들은 집에서 방송 미사, 묵주기도 5, 성경 봉독(말씀 전례), 선행 등으로 미사 참례 의무를 대신 합니다.

 

본당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특별 생계 지원사업을 교구지원금과 함께

본당 사회복지기금에서 9가정에 생계지원을 해주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으시겠지만

교우분들께서는 교무금과 헌금을 정성껏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순시기동안 금식하여 모은 봉헌금을 본당 사무실에 봉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사는 재개되었지만 모든 모임, 회합, 행사는 금지합니다.

 

이상의 모든 것들은 새로 지침이 내려올 때까지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서산동문동성당

등록일2020-04-24

조회수1,267

403 Forbidden

Forbidden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insiter.php on this server.

Additionally, a 403 Forbidden error was encountered while trying to use an ErrorDocument to handle the request.


Apache/1.3.37p5 Server at tjlink.co.kr Port 8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