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사목회장 인사

2020년 사목회장

 안녕하세요! 2020년 사목회장 대행으로 임명된 김은석 세베로 니다.

느덧 찾아온 뜨거운 한여름의 날씨가 지친 우리들의 일상을 더욱 더 지치게 하고, 전 세계는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고난과 시련을 겪습니다. 우리 천주교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사를 사상 최초 면 중단하는 사태까지 있었습니다. 이제 조금 이나마 숨을 되었다고나 할까요...
아직도 우리가 원하는 많은 일상의 것들을 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더군다나 우리 본당은 2020관 건립 이라는 커다란 과제를 가지고 있어 모든 신자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보다 능력 있고 모범적이며 적극적인 사회장이 필요한 때에 훌륭한 교우분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를 사목 회장 대행으로 심에 하느님께 감사를 드리면서 큰 책임감과 걱정을 함께 느낍니다. 부족함이 많기에 더 심히 하느님께 기도하고 도움을 청해야 하겠지요. 신부님의 사목지표에 중점을 두고 몸과 마음을 끼지 않고 본당 공동체를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교우분들께서도 함께 기도해 주시고 동참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서산동문동성당은 신자가 아니더라도 서산에 사는 사람 누구나 사와 전통을 간직한 고풍스러운 성당, 봄이면 활짝 핀 벚꽃과 어우러진 풍경에 어느 곳 보다 더욱 아름다운 성당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곳으로 기억되는 본당에서 가족과 께 신앙생활을 하고 있음을 행복하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교우 분들이 저와 같은 음으로 신앙생활을 하고 계시고 앞으로도 그렇게 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100년 넘게 지켜온 저력을 지고 앞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될 서산동문동성당의 미래를 기대해 보며 겁게 기꺼이 수고를 감내하며, 우리 모두 파이팅 해보면 어떨까요? 산동문동성당 교우분들의 힘을 믿으며, 저 또한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봉사할 것을 약속합니. 리 서산동문동성당을 사랑합니. 서산동문동성당 모든 교우분들의 가정에 주님의 은총이 항상 가득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2020. 06. 28 

 

                                                                                                    사목회장 대행 김은석 세베로